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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alesforce 이벤트(Event), 과업(Task) 활용하기 본문

Sales & Service Cloud/데이터 관리

Salesforce 이벤트(Event), 과업(Task) 활용하기

Passionforce 2024. 2. 3. 19:39

오늘의 배움 목표
>활동(Activity)란 무엇인가
>활동의 목표 및 예시

 

먼저 활동이란 과업, 이벤트 및 일정을 포함합니다.

Salesforce를 목록 및 보고서에서 과업과 회의를 함께 추적하여 간편하게 시간 우선순위를 정하고 계정, 캠페인, 연락처, 리드 및 기회 관련 최신 정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.

 

이벤트 및 일정은 주로 미팅 등 미리 일시가 정해져 있는 예정을 캘린더 기반으로 관리하는 기능입니다.

Deadline 지나면 자동적으로 해당 일정이 클로즈가 되는 동작입니다.

 

이에 과업는 캘린더 베이스는 아니지만,  "언제까지 자료를 만들겠다", "언제까지 전화를 건다" 등  기한을 설정하여 일정을 관리하는 기능입니다.

과업에는 "상태"의 개념이 있으며, 예를 들어 '자료 작성 중'이나'작성 완료'등과 같이 직접 상태를 관리할 있습니다.

더불어 활동 예정에 있는 이벤트 및 과업에 대해 이벤트는 기한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[활동 이력]에 들어가지만, 과업는 상황이 "완료"된 시점에서 [활동 이력]에 포함되는 차이가 있습니다.

<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!>
이벤트: 구체적인 날짜와 시간이 정해져 있는 이벤트 (캘린더의 기능)
   예) '○월△일×시~△시 고객 A기업 방문'
        「 ×월○일△시~×시, 사내 회의' 등
과업: 작업 관리 (비망록 역할)
   예) 「○○님께 메일」
        "△ 월 ○ 일까지 견적 작성" 등

 

참고 자료

https://help.salesforce.com/s/articleView?id=sf.activities.htm&type=5

https://trailhead.salesforce.com/ko/content/learn/modules/lightning-experience-productivity/manage-your-tasks-events-and-email