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assionforce

개인 계정(Persons Account)을 활성화하는 방법 본문

Sales & Service Cloud/화면 설정

개인 계정(Persons Account)을 활성화하는 방법

Passionforce 2024. 1. 25. 22:08

계정(Account)이란 고객사를 의미합니다. 

또한, 연락처(Contact)란 고객사의 담당 연락처를 뜻합니다.

계정에서 큰 그림의 고객사 정보를 관리했다면, 연락처에서는 담당자의 상세한 정보 및 직장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위의 경우는 일반적으로 B2B에 해당 하는 고객을 관리할 때 이용됩니다.

그럼 B2C 유형의 고객은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?

그리고 여기서 바로 개인 계정(Persons Account)의 개념이 등장하는데요!

개인 계정은 계정과 연락처를 모두 포괄하며, 특정 계정 및 연락처 필드를 하나의 레코드에 결합하여 개인에 대한 정보를 저장합니다.

 

그렇다면 개인 계정의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?

  1. 설정에서 빠른 찾기 상자에 개인 계정을 입력한 후 개인 계정을 선택합니다.
  2. 설정 페이지에 나열된 단계를 살펴봅니다.
  3. 개인 계정을 활성화합니다.
  4. 개인 계정이 활성화되면 개인 계정 레코드 유형이 생성됩니다. 필요한 경우 개인 계정에 대한 추가 레코드 유형을 만들 수 있으며,
  5. 사용자 프로필에 개인 계정 레코드 유형을 할당합니다.

설정 화면

주의 사항

  •  Person Account의 활성화를 실시하기 위해서는, 프로필에「응용 프로그램 사용자 정의」및 「모든 프로필 보기」권한이 필요합니다.
  • 개인 계정을 활성화한 후에는 비활성화할 수 없습니다. Sandbox를 만들어 개인 계정이 Salesforce 조직에 영향을 미치는 방식을 미리 검토하세요

 

<참고 자료>

개인 계정 활성화

https://help.salesforce.com/s/articleView?id=sf.account_person_enable.htm&type=5

Connect to Individual Customers

https://trailhead.salesforce.com/ko/content/learn/modules/identity_external/identity_external_individual